마른 오징어 몸통 부드럽게 먹는법 꿀팁 7가지
마른오징어는 한국인에게 사랑을 많이 받는 대표적인 안주이자 간식입니다. 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맛은 건강에도 좋습니다. 특히 타우린이 풍부하여 피로 해소 및 간 기능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평소 씹을 때 딱딱해서 치아가 흔들리거나 턱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하는 몸통 부드럽게 해서 먹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른오징어 건강 효과는?
마른오징어는 단백질, 지방, 비타민,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타우린 성분은 피로 해소와 간 기능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단백질은 근육 형성과 미네랄인 칼슘과 인은 뼈 건강과 혈액 생성 등에 기여합니다.
마른오징어 몸통 부드럽게 먹는 법 꿀팁 7가지
마른오징어를 부드럽게 즐기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방법을 활용해서 먹으면 되겠습니다.
1. 차가운 물에 불리기
마른오징어를 차가운 물에 약 30~40분 정도 충분하게 불리면 질긴 식감이 개선되어 더욱 부드럽게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런 후 구우면 겉바속촉의 맛이 납니다.
2. 마른오징어 가위질 하기
마른오징어 몸통 양쪽에 미리 가위로 잘라주어 구우면 심하게 말리지 않아 고르게 익습니다.
3. 에어프라이어로 굽기
마른오징어를 에어프라이어롤 구울 때는 180도로 예열한 후 종이 포일을 깔고 오징어를 올립니다. 약 5~7분 정도 구우면 노릇노릇해집니다.
4. 전자레인지로 굽기
전자레인지에 오징어를 넣고 40초에서는 반건조 느낌이고, 1분 정도 돌려주시면 살짝 딱딱한 식감을 맛볼 수 있습니다.
5. 국 또는 탕 요리
마른오징어를 뭇국 또는 탕 요리에 넣어 함께 끓이면 오징어국으로 겨울철 따뜻하고 담백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6. 볶음 요리
마른오징어를 채로 썰어 각종 채소와 함께 볶으면 식감이 부드러워지면서 먹기에 편할 수 있습니다.
7. 찜 요리
찜기에 마른오징어를 넣고 쪄내면 부드러운 식감을 유지하면서도 수분이 날아가지 않아 촉촉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마치며
마른오징어는 맥주 안주로 주로 사용되지만, 질긴 식감을 줄여 주기 위해서 몸통을 부드럽게 해서 먹는 활용 방법도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물에 불리기, 가위질하기, 에어프라이어, 전자레인지, 국, 찜, 볶음 등의 조리 방법으로 드시면 더욱 부드럽게 식감의 풍미를 살일 수 있습니다.
삶는 과정에서 수용성 비타민이 일부 유출될 수 있으므로 조리 시간을 최소화하세요. 자신의 기호에 맞게 선택하시어 드시면 건강한 식생활을 향유할 수 있습니다.